로고

ZIPSOFT
로그인 회원가입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커뮤니티

    ZIPSOFT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ZIPSOFT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Date 21-08-18 03:34

    본문

    '生생'이란 한자는 본래 나무나 풀이 땅에서 돋아나는 모양을 본뜬 것이지만, 어떤 이는 소 우牛와 한 일一 자로 파자를 하여 새기기도 한다.삶이란 소가 외나무다리를 건너는 것처럼 위태롭고 돌이킬 수 없다는 뜻이다. 삶은 새싹처럼 생의로 가득 차기도 하지만, 때론 진퇴유곡에 빠지기도 한다. 어떻게 사는 것이 인생의 정답일까?

    인생의 정답을 찾지 마시길. 정답을 만들어 가시길. 내일을 꿈꾸지 마시길. 충실한 오늘이 곧 내일이니. 남을 부러워 마시길. 그 많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나는 나. 시류에 휩쓸리지 마시길. 당대는 흐르고 본질은 남는 것. 멘토를 맹신하지 마시길. 모든 멘토는 참고 사항일 뿐이니. 이 책의 모든 내용을 단지 하나의 의견으로 받아들이시길. 그리고 당신 마음속의 올바른 재판관과 상의하며 당신만의 인생을 또박또박 걸어가시길. 당신이란 유기체에 대한 존중을 절대 잃지 마시길. 


    하지만 인생에 정답이 없습니다. 인생은 전인미답 이잖아요. 다만 정답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만이 있을 뿐입니다. 여러분의 현재를 믿으세요. 순간순간 의미를 부여하면 내 삶은 의미 있는 삶이 되는 겁니다. 순간에 이름을 붙여주고..


     그러니까 아모르 파티, 자기 인생을 사랑해야 하는 겁니다. 인생의 정석과 같은 교과서는 없습니다. 열심히 살다 보면 인생의 어떤 점들이 뿌려질 것이고, 의미 없어 보이던 그 점들이 어느 순간 연결돼서 별이 되는 거예요. 정해진 빛을 따르려 하지 마세요. 우리에겐 오직 각자의 점과 각자의 별이 있을 뿐입니다.


    박웅현의 < 여덟 단어 > 중에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